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 꿀팁

박원숙 남해 카페 다랭이점과 원예예술촌점 차이점과 방문 후기

박원숙 남해 카페 일명 박원숙 커피 앤 스토리 카페는 남해에 2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 곳은 남해 남면 다랭이마을에 위치한 다랭이마을점입니다. 나머지 한 곳은 남해 삼동면 독일마을의 원예예술촌에 위치한 원예예술촌점이 있습니다. 박원숙 남해 카페 2곳을 소개합니다.

다랭이마을 카페 리뷰보기
다랭이마을점 카페 리뷰보기
원예예술촌 카페 리뷰보기
원예 예술촌 카페 리뷰보기

남해가 작은 섬처럼 보이지만, 남해 남면(다랭이마을)에서 삼동면(독일마을)까지 차로 40~50분가량 소요됩니다. 남해 박원숙 카페를 찾으신다면 숙소와 근접해 있거나, 들릴 계획이 있는 관광지를 갈 때 찾아가면 좋은 여행 루트가 됩니다.

남해 박원숙 카페 다랭이점과 원예예술촌점 차이점과 방문후기

카페를 한곳씩 설명하기 앞서, 박원숙 남해 카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두 카페의 차이점 중 하나는 뷰입니다. 다랭이마을 카페는 탁 트인 오션뷰로 카페 외부에 앉을자리를 많이 제공합니다. 원예예술촌 카페는 원예예술촌 내부에 있고, 내부 유럽풍 인테리어가 독보이는 곳입니다.

 

*원예예술촌: 이곳은 남해 독일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꽃이 피는 계절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봄에는 벗꽃길이 있어서 예쁩니다. 원예예술촌은 유료입장이나, 입장료가 저렴합니다.

남해 다랭이마을 오션뷰 박원숙 카페

 

📢영업시간: 매일 09:00~18:00 (마지막 주문 17:30까지)
📢주차장: 다랭이마을 제1주차장 이용
-주차장 주소: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702
-제2주차장 이용가능하나 카페와 거리 있음
📢화장실: 카페 내부에 있음

남해 다랭이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박원숙 카페는 다랭이 제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에서 쭉 내려온 다음 다랭이 밥상이 보이면 그쪽으로 들어갑니다. 정자가 있는 포토존을 지나면 카페가 보입니다. 가파른 길이 부담되는 분들은 '남면로 679번 길'로 들어와서 갓길 주차를 해도 되지만, 워낙 길이 좁아서 정식 주차장에 주차하는 게 좋습니다.

다랭이마을 바다전망 카페
다랭이마을 바다전망 박원숙 카페

제1주차장이 만차라 제2주차장에 주차를 했다면 암수 바위있는 표지판을 잘 보고 내려간 뒤, 다랭이 맛집 간판이 보이는 곳으로 다시 올라가서 똑같이 다랭이 밥상 쪽으로 들어가면 나옵니다. 네이버, 카카오 지도에 직접 검색해서 도보 걷기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암수바위까지 내려가지 않는 다른 길도 있으나 워낙 골목길이라 길이 헷갈릴 수 있어서 대표적으로 간판이 있는 곳의 길을 작성했습니다.)

 

화장실은 카페 내부에 있습니다.

남해 다랭이마을 오션뷰 카페 박원숙 커피 앤 스토리 사진

카페 외부에서 탁트인 바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벚꽃과 유채꽃이 만개하는 봄에 가면 이 카페는 정말 너무 예뻐서 꼭 가야하는 카페입니다. 카페 외부에 벚꽃나무가 있어서 좋습니다.

남해 오션뷰 카페
남해 오션뷰 카페

카페 내부에는 메뉴를 주문하는 곳과 앉아서 마실 수 있는 자리, 그리고 박원숙 배우님의 대본과 사진들이 있습니다. 박원숙 배우님을 좋아해서 자주 갔었는 데, 아쉽게도 실제로 뵙지는 못 했습니다! 아마 어머니, 아버지 나이 때 분들은 아직 박원숙 배우님을 알고 있을 연령 때라 데리고 가면 좋아하십니다.

 

음료는 커피, 유자스무디, 유자청, 유자에이드 등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척 더운 여름날 유자스무디를 마신적이 있는 데, 정말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남해 다랭이마을 박원숙 카페 장점
야외 테이블이 많고, 넓어서 좋음, 남해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음, 다랭이 논이 잘 보여서 좋음.
*가천 다랭이마을은 남해의 유명 관광지입니다.

남해 독일마을 박원숙 카페 원예예술촌점

📢영업시간: 09:00~18:30
-휴무일: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성수기: 23.7.31, 8.7, 8.14-15 정상영업
📢주차장: 원예예술촌 주차장 이용
📢화장실: 카페 내부 있음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이나, 이번연도의 성수기 7월 31일, 8월 7일, 8월 14~15일은 정상 영업을 합니다.(*참고, 네이버 지도 소식란) 원예예술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장료를 끊고 들어오면 갈 수 있는 카페입니다.

 

원예예술촌 내부에는 카페나 작은 소품샵, 갤러리가 있습니다. 박원숙 카페도 그 안에 있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원예예술촌 입장료를 할인 받고 싶다면 여행 전, 네이버 예매를 통해 예약하면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원예예술촌 이용요금
-개인: 일반인 6천원, 청소년 3천 원, 어린이 2천 원
*청소년: 14세 이상 ~19세 이하 기준(중/고등학생), 어린이: 36개월 이상~13세 이하

📢네이버 예약 시 할인! 단, 당일예약해서 이용 불가
일반인 5천 원, 청소년 2,500원, 어린이 1,500원, 만 65세 이상 입장권 4천 원

원예예술촌 카페 사진

위치는 박원숙린궁을 찾아가면 됩니다. 팔각정과 전망테크 주변에 있습니다. 저는 박원숙 카페를 목적지로 원예예술촌을 오긴 했지만, 이곳에서 사진 찍고 구경할 거리가 있어서 1석 2조로 놀다 왔습니다.

원예 예술촌 박원숙 카페 사진
원예 예술촌 박원숙 카페 사진

다랭이마을과 달리 인테리어적으로 독보이는 원예예술촌 카페입니다. 그리스풍의 아기자기한 집과 야자수가 어우러진 정원이 있어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바다는 외부 테라스의 한쪽을 보면 저 멀리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원예예술촌 자체가 꽤 높은 곳에 자리 잡고 있어서 산 정상에서 전경을 바라보는 듯합니다.

독일마을 박원숙 카페
독일마을 박원숙 카페

유럽풍의 인테리어가 이색적이며, 예술촌을 둘러보다가 목을 축일 겸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또한, 방 곳곳에 박원숙 배우님의 사진이 걸려 있어서 함께 사진 찍기 좋았습니다. 다랭이점과 달리 내부의 좌석이 넓어서 좋습니다. 남해의 여름은 정말 뜨거운 햇볕이라 야외는 잠깐 사진 찍을 때만 나오고 실내에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쐐는 게 좋습니다.

 

남해 박원숙 카페 다랭이/원예예술촌 방문후기
남해 박원숙 카페 다랭이/원예예술촌 방문후기


ⓒ2021. jenisdisry.tistory.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