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 노트/영어 공부

Thank you, You're welcome 다양한 영어 표현 Day 26

by dongggo 2021. 2. 8.

요즘 넷플렉스 영화보는 재미에 푹 빠져서 영화소개하는 카테고리를 추가했어요. 영화 평론가는 아닌지라 아직 글 쓰는 능력이 많이 부족하지만, 이것도 제가 지금하고 있는 영어공부가 늘고 있는 것처럼 꾸준히 하게 되면 글쓰기 실력이 늘어나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핑계로 요근래 계속 영어공부를 못 했어요.😅

 

올리버쌤 영어꿀팁
: 고맙습니다. 찐~하게 말하기

이번 시간엔 부제 그대로 '고맙습니다.'라는 여러가지 영어표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을 거예요.

  • Thank you so much. 정말 감사합니다. *'Thanks a lot'과 비슷한 느낌.
  • Thank you for helping. 도와주셔서 고마워요. *'for' 뒤에 다른 동사로 응용 가능해요!
  • I appreciate it.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공손한 표현
  • I can't thank you enough! 감사함을 어떻게 표현할지! *매우 감사할때 써보면 좋을 표현.

위에 있는 표현처럼 공손하게 '고맙습니다.'라고 친구에게 하게 될 경우엔 민망할 경우가 있으니, 친근하게 쓰는 영어표현을 알려 드릴게요.

  • Thanks a million. 백 만번 고마워. (고마운 감정 더 팍팍!)
  • Thanks man~ I owe you one. 고마워~ 너한테 신세졌네.
  • Oh, you really shouldn't have! Thank you! 아이참, 꼭 안 그래도 되는 데! 고마워!

-own: 나도 뭔가 잘해주고 싶을 때, '아~나도 뭔가 해주고 싶네'라고 생각될 때 사용하면 좋은 단어입니다.

  • I own you a slice of pizza, buddy! 내가 피자 사줄게, 친구! *buddy: 친구
  • I own you a coffee. 커피 사줄게.

※고맙다는 것을 영어로 표현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뉘앙스! 말투에 대해 주의해야해요. 정말 진심을 담아서 고맙다고 하는 말투 잊지마세요! 

 

'고맙습니다'에 대한 다양한 표현을 알아봤어요. 이번엔 고맙다는 인사를 받았을 때, 주로 우리가 쓰는 'You're welcome.' '천만에요'에 대한 다양한 영어표현도 알아볼까요?

  • My pleasure. (오히려) 제가 기쁘죠. *빈번하게 사용되는 표현
  • I'm always happy to help. 도와줘서 내가 기쁜걸.
  • Don't mention it. 고마워할 필요 없어. *mention: 언급하다.
  • Anytime! 또 필요하면 말해! *애니타임 사탕아니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