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 노트/블로그 공부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핏 승인 후기 [제일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수익형 블로그]

by dongggo 2021. 3. 12.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하도 어렵다고 하여 처음엔 블로그에 광고 붙이는 게 저와 거리가 멀게만 느껴졌어요. 구글 애드센스가 돈이 제일 많이 된다고 하지만, 승인된 결과 제 글이 노출이 잘 안되고 사람들이 검색하는 글이 아니다 보니 수익이 더 안나는 느낌이었어요.

 

오히려 한국인들이 많이 쓰는 초록 검색창! 네이버 블로그는 하루에 조회수가 100명 이상이다 보니,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저에게는 하루에 몇십원씩 수익이 붙는 게 좋았어요. 티스토리 노출이 잘 안되고, 다양하게 글을 쓰지 않다 보니 승인받은 애드 핏도 구글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수익이 0일 때가 많지만, 그래도 승인을 받아 놓으니깐, 1-2원이라도 붙긴 합니다.(방문자 수는 일일 평균 50명 미만) 

 

그래서 조금의 노력만 있으면 쉽게 승인받을 수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애드 핏 승인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아래의 조건이 맞춰져야 한다고 합니다.

  • 블로그 개설일 90일 이상
  • 포스팅 개수 50개 이상
  • 방문자 수 평균 100명 이상

저 같은 경우 2016년에 개설해서 2016년에 작성한 포스팅 개수가 48개인 상태로 2021년 1월 19일에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다시 시작했어요.

카더라 통신의 말을 무시한 채, 최근 글로 1개만 포스팅한 뒤 애드포스트를 신청해 보았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홈페이지

전에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수익형 블로그) 1일 1포스팅 주제선정,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블로그를 1일 1포스팅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제를 잘 선정해 주셔야 합니다. 특히, 너도 나도 원하는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를 승인 받기 위해서는 중요한 부분이에요.

jenisdiary.tistory.com

결과는 다음날인 1월 20일에 메일로 받을 수 있었으며, 당연스럽게도 보류되었어요. 사유는 방문자(UV) 또는 페이지뷰(PV) 수가 부족하다는 이유이었어요.

즉, 최근에 블로그를 하지 않았으니 최신 글도 없었고, 당연히 방문자수는 0명에서 많으면 10명 정도 이어서 그렇다는 말로 보였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한 뒤 다음 달에 다시 검수 신청을 해달라는 말도 덧붙여있었어요.

애드포스트 보류 사유

이 이후로 1일 1포 스팅을 해서 방문자수는 처음 5일 동안은 50명 미만, 이후는 100명을 만들었어요.

2번째 시도로 2월 1일에 바로 신청했고, 다음날 결과가 바로 왔어요. 결과는 또 보류가 되었고, 전과 똑같은 내용의 메일을 받게 되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눈에 띈 내용은 '지난달 기준 블로그의 방문자 수, 페이지뷰의 미디어 이용 지표를 심사합니다.'라는 내용이었어요.

 

1월 말부터 다시 시작했기 때문에 전체 조회수는 941건이었고, 작성한 글은 19개밖에 안돼서 그런가 보다 하고 끈기로 다시 1일 1포 스팅(주제는 카테고리에 맞게 다양하게 작성)과 이웃 관리를 하기 시작했어요. (서로 이웃을 맺고 소통으로 답글을 서로 달아주고 블로그에 방문해주면 서로에게 도움이 되어서 많이 한답니다.)

 

3월 1일이 되어서 재검수 신청을 하고, 다음날 바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미디어 등록되었습니다.'라고 메일이 오며, 따로 광고 설정할 필요가 없어서 좋음.

그동안 정성스러운 글로 1일 1포 스팅을 하다 보니 하루에 무조건 방문자 수가 100명 이상이 되었고, 주말에는 2-300명 정도를 유지했어요. 그리고 힘들지만, 이웃 관리로 열심히 답글도 달았답니다.

*답글: 내 블로그에 댓글을 달아준 이웃블로그에 방문하여 댓글 달아주는 것

 

포스팅한 글 내용은 확실히 연관성 있고 정보력이 전달되게 작성해야지 상위 노출이 잘 되었어요.

[예를 들면, 시리얼에 대한 리뷰를 작성할 때 그 시리얼에 대한 맛 평가, 내용물만 쓰는 게 아니라 그 시리얼 회사도 간단하게 설명해주고, 이 회사에서 만든 시리얼 중에 제가 먹어본 것들은 간략하게 맛 평가해서 글을 작성하는 거예요.]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 핏

이건 좋았던 게 티스토리 카테고리 '수익'부분 들어가면 자신이 신청할 수 있는 기준에 들어가는지 보여줘요. 그리고 인터넷에 찾아봤을 때 실패한 사람이 있기보다는 승인을 받아도 수익이 되지 않아서 해지했다는 글을 많이 보기는 했어요.

*참고로 카카오애드 핏 광고 오픈해놨다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안되거나 하지 않아요! 저는 애드 핏 광고 오픈해놓고, 애드센스 승인받았어요 : )

  • 블로그 개설일 30일 이상
  • 최근 한 달 동안 작성한 글 20개 이상

*신청방법은 '블로그 관리 > 카테고리 수익 클릭 > 애드 핏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2021년 1월 12일에 블로그를 오픈해서 1일 1포 스팅을 꼬박꼬박 해주었어요. 어차피 구글 애드포스트 승인 목적이 큰 블로그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영어공부를 주제(카테고리 주제는 취미)로만 작성하다가, 방문자 수가 너무 저조해서 넷플릭스 영화 카테고리를 추가해서 작성하기 시작했어요. (카테고리 주제는 영화)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승인 메일

 

2월 11일 한 달이 된 후, 애드 핏 신청을 바로 했어요. (포스팅 개수 30개 이상)

메일로 승인 신청이 완료되었고, 심사는 3-5일 걸린다고 나왔어요. 그리고 2월 15일에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오픈하게 되었어요. 아직 신청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승인받는 데, 어려움은 없다고 해요.

 

*광고 오픈은 '블로그 관리 수익 카테고리'에 '애드 핏'이라고 카테고리가 하나 더 활성화되는 데, 거기 들어가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플랫폼 오픈하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카카오 애드 핏 모두 선정적, 폭력적인 내용의 글과 사진을 넣은 글은 심사 기준에서 벗어난다고 해요. 다른 광고 플랫폼도 이런 건 마찬가지로 자르는 걸 보면 안 좋은 글은 쓰지 말라는 말이겠죠?!

 

아직까진 또렷한 수익이 보이지는 않지만 꾸준히 해서 노출이 잘되는 글을 쓴다면 한 달에 몇만 원은 벌어지지 않을까 싶어요~ 많이 버는 분들은 한 달에 몇백만원도 번다고 하는 데, 그건 방문자수가 하루에 몇십만 명은 되어야지 하는 이야기지 않을까 싶어요. 그래도 요즘 경제가 워낙 안 좋다 보니, 돈 안 들이고 투잡으로 수익형 블로그 만들기 완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는 끈기가 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