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프로그램 소개/넷플릭스 영화

임지호 요리 연구가 출연, 더먹고가 家 넷플릭스 정주행중

by dongggo 2021. 3. 19.

안녕하세요. 제니입니다.

저녁밥 먹을 시간이 되면 항상 틀어 놓고 보는 한국 예능 프로그램 '더 먹고 가 家'. 여기서 요리연구가 임지호 선생님을 처음 알게 되었는 데, 요리하는 모습이 정말 특이해서 좋았어요. 특히 플레이팅이 예술이랍니다.

MBN 더먹고가 프로그램 *출처MBN

 

MBN 일요일 예능 '더먹고가'

 

[더먹고가 프로그램]

-편성: MBN 2020.11.08~ (일) 오후 09:20
-고정 출연진: 임지호, 강호동, 황제성
-프로그램: '밥을 요리하고, 사람을 요리하고, 인생을 요리하는' 서울 산동네 꼭대기 집에서 함께 생활하며, 이 시대의 스타들을 초대해 칭찬 밥상을 제대로 차려내는 프로그램

일요일 오후 7시 40분에 '뭉쳐야 쏜다'를 보고 있어서, 더먹고가 프로그램은 넷플릭스로만 보고 있어요. 특히, 첫화가 정말 감동적이랍니다.

※넷플릭스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넷플릭스한국예능)


다른 요리예능 프로그램을 볼때는 "음~ 무슨 맛이겠구나"라는 게 상상이 가는 데, 신기하게도 임지호 선생님 요리는 무슨 맛일지 상상이 안 갔어요.

 

그 이유중 하나가 특이한 재료 조합과 요리 방식인거 같아요.

묵간장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 데, 이게 진짜 맛있다고 합니다. 임지호선생님이 직접 만드는 건데, 저는 차마 따라하지 못하겠어서 레시피만 적어 볼게요.

[묵장간 레시피]

중요한 건 1:1:1:3배율로 넣어야 한다는 거예요.
양조간장1.8리터
맛술1.8리터
정종1.8리터
생수5.4리터
<추가 재료>
중간 멸치 두 주먹, 다시마 3장, 통마늘9개, 대파3대, 우엉4개, 청양고추10개, 생강 한줌, 불린 콩 작은 한 소쿠리 

방송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계랑해서 조리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재료만 나와요.

요리 비밀이라기 보다는 아무래도 임지호 선생님이 손대중으로 항상 해왔어서 딱히 그런걸 정해놓고 하는 걸 원치 않는 느낌이었어요.

 

방송 보면서 임지호 식당이라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았지만, 아쉽게도 식당운영을 안하는 분이었어요. 정말 임지호 선생님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방송인 분들이 부러울 뿐이에요.

 

[임지호 프로필]

요리연구가
-출생: 1956년
-방송:
더먹고가(2020.11.08~)
정글의 법칙 with 헌터와 셰프(2020.09.26~2020.10.17)
잘 먹고 잘 사는법, 식사하셨어요?(2014.04.26~2016.12.25)
-영화: 밥정(2020)

또한, 임지호 선생님의 플레이팅이 정말 남달라서 신기했어요. 뭔가 무심한 듯 툭 놓는 데, 쁜 플레이팅 기법. 이건 제가 넷플릭스 방송보다가 너무 예뻐서 찍은 사진이에요.

 

더먹고가 문정희편 칭찬밥상 플레이팅

너무 예쁘지 않나요? 요즘 레오는 임지호선생님 요리법에 푹 빠져서, 결혼기념일날 스테이크를 해주는 데 집앞 로즈마리를 가져와서 플레이팅을 한거 있죠?
(너무나 귀여운 것)

보통 게스트 분들은 젊은 분들 종종 나오는 편이고 예전에 잘나간 던 분들이 나오는 듯했어요. (저는 모르는 데 레오는 잘 알고 있는 그런 방송인들)


넷플릭스로 보면 원래 처음부터 순서대로 나오는 데, 이것만 오락가락 램덤 플레이가 되서 순서대로 보기보다는 최신 업데이트 된 걸 보게 되어서 슈퍼주니어 편을 먼저 보게 되었어요. (다른 방송은 안그러는 데, 이것만 왜 램덤으로 나오는 걸까요?) 이 프로그램에 나온 게스트들은 대부분 임지호 선생님을 알고 있었어요. 저와 레오는 이 프로그램으로 처음 알게 되었는 데, 은근 유머도 있고 요리도 잘하는 임선생님.

 

입맛 없으신 분들이 보면 입맛이 살아날 것 같은 방송이랍니다. (물론, 손으로 한다고 비위생적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불편하지 않았고 너무 재밌게 보고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