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남해 흑마늘 내돈내산 리뷰, 해풍 먹고 자란 남해섬 흑마늘 보물섬 남해!

by dongggo 2021. 7. 2.

남해하면 유명한 흑마늘.

요즘 같은 코시국에 면역력 챙기는 건 필수인데, 흑마늘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여러모로 좋다는 소리를 듣고 구매해 봤어요.

 

몸에 좋은 건 뭐다? 맛이.... 음.... 여기까지😍

남해섬 통흑마늘 해풍 먹고 자랐어요. 쫀득한 식감이 굿~

사실 구매할 때도 맛에 대한 기대는 1도 안 하고, 더위로 기 빠지는 몸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산 것!!!

(리뷰를 쓰면 좋은 점, 식품에 대해 검색하게 되서 좋은 거 같아요~ 블로그 쓰는 거 아니면 딱히 알아보지 않고, 그냥 먹었을 거예요. 하하)

 

*제니의 구매금액: 1+1 남해섬 통흑마늘 500g=23,500원

포장 깔끔하게 되어 있고, 주문하고 다음날 바로 받았어요. 우체국 택배로~

남해섬 흑마늘즙 2개 함께 들어있었는 데, 샘플용으로 보내주신 거 같아요. 상자 정리하다 흑마늘즙은 나중에 발견했어요.😁 플랫폼 보니, 통 흑마늘과 진액의 맛이 똑같다며, 꼼꼼히 비교해보라고 하네요.

남해섬 흑마늘 (통흑마늘)

 

흑마늘 만들기 궁금증 해소

제조과정이 어떻게 되길래 겉은 검은색이 아닌데, 속만 까만지 궁금해졌어요.

맥반석 계란 같은 건가? 하고 찾아보게 된 흑마늘 만드는 방법이에요.

통마늘을 숙성 발효시켜서 만든다고 해요. 가정에서는 주로 전기밥솥에 넣고 보온으로 14-15일 넣어주고 자연건조도 해주고 한다는 데, 여러모로 번거로운 느낌이네요.

 

남해섬 통흑마늘은 황토발효숙성으로 1차 숙성을 거치고 저온숙성으로 2차 숙성을 거친다고 해요.

생마늘과 달리 흑마늘은 매운맛, 강한 향이 없어지고 달콤 쫀득한 식감으로 재탄생된다고 합니다.

남해섬 통흑마늘로 구입한 이유는 아무래도 국내 남해산 마늘 100%라는 점에 끌렸던 거 같아요.

 

 

흑마늘 너란 식품 어디가 그렇게 좋으니?

면역력 증진 식품 요즘 워낙에 많아서 또 특별히 좋은 것이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어요.

 

남해에 잠깐 길게 있어봐서 알지만, 해풍 맞은 채소들? 대게 맛있더라구요. 싱싱한 느낌.

시금치는 왜 유명한지 알 정도로 사서 먹어보면 달아요.

남해섬 흑마늘도 해풍 맞고 자란 마늘, 난지형 마늘로 만들어져서 칼슘, 칼륨 함량과 당도가 높다고 해요.

또한, 흑마늘 먹을 때 까는 게 불편하거나 손에 묻거나 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남해섬 통흑마늘 마늘상태, 흑마늘 섭취 및 보관 방법

통마늘을 흑마늘화 하게 되면 발효되는 과정에서 멜라노이딘, S-아릴시스테인 등이 생성되어 생마늘에 비해 10배 높은 항산화력을 갖게 된다고 해요. 흑마늘의 주효능으로는 피로 해소,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섭취 방법

성인 기준 1일 1-2통씩 식후 먹으라고 나와있지만, 아직 적응기라 마늘 한통 반 나눠서 둘이 하루에 한통씩 먹기로 했어요~ 적응되면 1일 1인 1통마늘 먹을 계획이랍니다.

꾸준히 먹고 경과를 지켜봐야겠지만, 일단 먹고 나면 쓴맛 때문인지 띠롱때롱 정신이 팍 들어서 아침에 먹으면 잠이 바로 달아날 거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도 식후에 먹으라고 하니, 아침을 안 먹어서 저녁 먹고 먹기로~

보관방법

개봉하면 꼭 밀봉하고 냉장보관해주라고 되어 있어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고 해요.

이번 달에 먹을 통흑마늘 1팩은 냉장 보관해주었고, 다음에 먹을 통 흑마늘 1팩은 냉동 보관했어요. 1팩 다 먹으면, 냉동 보관해둔 거 냉장보관으로 바꿔서 보관하고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홈페이지랑 포장지에는 그런 말 안 쓰여있었지만, 이렇게 보관하는 게 좋다고 전화로 들은 거 같아요.

 

남해섬 통흑마늘은 위생적으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해서 더욱 좋다는 점! 유통기한 보니 내년까지로 되어 있어서 버리는 일 없이 다 먹을 듯하네요.

냉장 보관하고 먹으면 시원해서 좋아요~ 여름이니깐😆

 

이제 진짜 궁금했을 법한 맛 평가!!!

-제니: 흑마늘의 쫀득한 식감이 너무 좋았음. (젤리? 말린 과일 같은 쫀득함) BUT 쓴맛이 있음. 아무리 써도 몸에 좋다는 건 잘 먹는 편이라 괜찮다 하면서 먹었음. 먹다 보니 단맛이 조금 느껴짐. 계속 먹다 보면 금방 적응할 거 같은 맛이었음.

 

-레오: 쫀득한 식감 OK. 쓴맛? 쏴한 맛? 먹기 힘듦. 그래도 남해 국내산 흑마늘이고, 내돈내산이라 참고 먹기로 함.

 

(그래도 먹고 물 한 컵 마시면 입에 남는 쓴맛은 제로, 마늘 냄새는 거의 없어짐~! 입냄새를 안 맡아봐서 정확하진 않지만 레오가 입에서 마늘냄새난다는 말은 없었다.) 

해풍 먹고 자란 남해섬 흑마늘

한마디로 호불호 갈리는 맛.ㅋㅋㅋ😅

흑마늘은 달콤한 맛이 있다는 데, 많이 먹어봐야 알 거 같아요.

태어나서 처음 흑마늘을 먹어봐서 그런지 단맛은 아직 조금밖에 못 찾았어요.😂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남해 흑마늘~ 몸 생각하시는 분들은 간식으로 즐겨 먹는 다고 해요.

저도 오늘이 1일 차지만 먹다 보면 적을 될 거 같은 느낌이에요.

 

샘플로 받은 남해섬 흑마늘즙은?

통마늘과 맛은 거의 비슷한데, 흑마늘즙은 통 흑마늘과 달리 마시자마자 맛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쓴맛은 거의 없고 단맛이 강해요. 인스턴트 단맛 같은 거 말고 양파즙 마셔보신 분들은 아실 텐데 그런 단맛이에요.

남해섬 흑마늘 리뷰

양이 정말 조금이지만, 통마늘 까먹기 귀찮고 어디서든 간편하게 흑마늘을 즐기고 싶다면 흑마늘즙을 추천드려요.

샘플로 받았지만, 통 흑마늘 다 먹으면 흑마늘즙으로 사 먹을까 생각 중이에요.

호불호 덜한 느낌🤩

남해섬 흑마늘즙 맛있었다.

섭취 방법 및 보관법

성인 1일 2-3회 식사 전후 차갑게 또는 데워서 마셔도 되는 데, 전자레인지에는 데우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15세 이하 어린이는 절반 정도 마셔야 한다고 해요.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라 나와있고, 저는 차갑게 먹기 위해 냉장고로~

유통기한은 위에 찍혀있는 데 정말 넉넉하네요~

 

남해 흑마늘 몸에 좋다니 잘 먹어 볼게요. 이미 인기쟁이지만 더 대박 나세요. : )

#남해통흑마늘 #흑마늘추천 #남해섬흑마늘

제품은 이렇게 다양하게 있다고 해요~!~!~!

남해섬 흑마늘 다양한 제품구성

★구매 사이트: https://smartstore.naver.com/blackgarlic

 

남해섬흑마늘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흑마늘은 남해섬흑마늘~ 공장에서 직접 판매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