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TV프로그램 소개

'땅끄부부' 유튜브 홈트 하체 운동 스트레칭 추천! 하비운동

by dongggo 2021. 11. 3.

오랜만에 블로그로 돌아온 제니입니다.

타고난 체형 하체 비만 하비... 운동하는 걸 선호하진 않지만, 그나마~ 꾸준히(?)하고 있는 유튜브 홈트가 있어서 추천해드리려고 오늘의 포스팅을 작성해봅니다.😁

 

우선 추천드리는 영상들은 스트레칭 골반 교정, 즉 하체 위주 체형교정에 대한 거예요.

땅끄부부 유튜브 채널 구독중!

땅끄 부부 유튜브를 알게 된 건,

피트니스 센터 다니기 귀찮고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다가 알게 되었어요.

홈트레이닝을 유튜브에 이것저것 검색해보다 딱하고 나와서 하게 되었는 데, 제 몸에 잘 맞았어요.

유튜브에 홈트 치면 정말 많은 영상들이 나와서 하루정도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제일 따라 하기 쉽고 효과 있는 걸 택했답니다.

 

개인적으로 하드 한 운동을 하면 다음날 몸이 쭈볏쭈볏 쑤시는 경향이 있고,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기 위해서 주로 스트레칭을 하는 편이에요. (다이어트 목적은 아니고 '건강+하체비만(교정?)' 생각하고 하는 중이에요.😏)

 

땅끄 부부 채널에 운동, 스트레칭이 많이 있는 데 저는 딱 이 세가지만 집중해서 한답니다.

땅끄 부부 유튜브 추천 스트레칭 영상

 

1. 전신/하체비만/상체비만/골반교정/승모근/종아리알 스트레칭 이거 하나로 끝!

 

  • 소요시간: 15분 정도

몰랐는 데, 영상 제목이 이렇게 길었나 싶네요.

광고 포함되어있는 영상이나, 시작할 때 1~2번, 중간에 딱 숨 돌릴 때 한번 정도 나와서 광고 타이밍도 좋아요.

다른 영상도 마찬가지로 광고 타이밍이 좋았어요.

어깨부터 허리, 골반, 종아리 등 전체적인 바디 스트레칭 영상으로 아침저녁으로 하기 정말 좋아요.

땅끄 부부의 스트레칭 해당 영상은 동작이 쉬워서 따라 하기도 쉬워요~

 

스트레칭도 운동과 마찬가지로 하기 싫을 때가 많은 데, 이건 따라 하기도 쉽고 스트레칭 시간도 15분 정도면 끝나서 아침저녁으로 자동으로 하게 돼서 좋았어요. 특히, 저녁에 하면 지친 하루를 개운하게 풀어주는 느낌이에요. (사무직이라면 특히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니 정말 추천드려요!!!)

이번 연도 초부터 시작해서 동작을 다 외웠지만,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초단위가 나와있어서 시간을 맞춰하기 위해 꼭 영상을 틀어놓고 한답니다.

 

땅끄 부부님들은 맨마루에서 잘하시지만, 요가 매트를 깔고 해요. 안 깔면 무릎이 너무 아파요.

 

2. 하체비만 11자 다리 최고의 운동 [하체 핵 매운맛]

 

  • 소요시간: 13분 정도

제가 땅끄 부부 유튜브 보면서 하는 운동 중에 제일 힘든 운동이에요.

말 그대도 11자 다리 만들기 핵 매운맛!!

기본적으로 배에 힘을 잘 주고 몸에 근육이 좀 있는 편이라 따라 하는 게 어렵진 않았는 데, ㅜㅜ 진짜 다리가 불타는 느낌이에요. 11자 다리 만들기 영상은 제가 이번 봄에 한 3주 동안 꾸준히 했었는 데, 제가 볼 때는 체형이 잘 잡히는 듯했어요.

 

꾸준히 하면 11자 다리 되겠다 싶은 운동인데, 참... 블로그도 그렇고 뭐든 꾸준히 하는 게 어렵네요.

이번 달에는 30일 채워 보려고 해요. 일단 3일은 채웠어요. (뿌듯)

 

개인적으로 이 영상에서 아직도 못하는 동작이 하나 있는 데 시저 크로스(?) 하.. 이건 복근에 힘도 많이 들어가고 다리가 제 맘대로 크로스 되지 않아서 미니 동작은 안 하고, 큰 동작으로 대체해서 하고 있어요.

영상 앞에도 나오지만 동작을 정확하게 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빨리 하려고 보다는 천천히 정확하게 하는 걸 추천합니다!

 

3. 하체 스트레칭 이거 하나로 끝! [날하스]
  • 소요시간: 13분 정도

사무실에 앉아 있을 때, 의자에 쭈꾸리고 앉아 있을 때가 많아서 골반이 틀어진 느낌 플러스, 다리가 진짜 잘 부어요.

이런 부종이라고 하나요? 골반 교정 겸 다리 부기를 빼기 위해 하는 스트레칭이에요.

첫 번째에 전신 스트레칭하고 겹치는 동작이 2개 있는 데, 저는 하체 중심으로만 운동을 하기 때문에 그냥 합니다. 두 번 다 해줍니다.

 

이 영상은 댓글 보면 하체 비만 탈출하려고 운동 많이 했는 데, 효과 못 봤다가 이 영상 것만 꾸준히 하니 다리 살이 빠졌다는 글이 좀 있었어서 더 믿음이 갔어요.

아무래도 골반이 틀어져 있으면 다리가 더 붓는 다고 어디서 들은 거 같네요.

그래도 다리 꼬고 허리 굽히는 습관은 못 고치겠으니 이렇게라도 치료해야겠죠~ ㅠㅠ

 

하체 골반 교정 스트레칭 영상은 종아리가 많이 당기는 동작이 많아서 정말 시원해요. 저는 유연성이 좋은 편이라 동작 따라 하는 데 어렵지 않았는 데, (다리가 짧은 편 ㅋㅋ) 저와 달리 다리가 긴 레오는 따라 하기 힘들어 보였어요. 꾸준히 하다 보면 조금씩 늘지 않을까 싶어요~


영상은 제가 스트레칭하는 순서로 올렸어요.

전신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 하체 집중 운동(11자 다리 만들기 운동) 해주고, 다시 하체 스트레칭(골반 교정, 종아리 알 풀어주는 스트레칭)

영상 외의 운동으로는 스쿼트 50번, 하늘 자전거 100~200개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한 달 꼭 채워서 건강한 다리를 만들고 싶어요!

건강한! 다리 만들자!(땅끄 부부님 말투, 영상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 ㅎㅎ)

**저의 운동에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라 광고도 중간중간 보고 있어요, 이미 구독자가 많지만 더 흥 하시길!!!

 

이상으로 땅끄부부 유튜브 운동 추천 영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요즘 땅끄 부부에서 꽂힌 영상이 소두 만들기 영상을 리뷰해볼게요~

(원래 얼굴이 조금 작은 편이지만, 나이 들면 얼굴이 커진다는 소문이 있어서 이것도 이틀째 하고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