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 노트/영어 공부

This is out of my league. ; 이건 내 수준 밖입니다. EBS English 영어공부 기록 Day 16

by dongggo 2021. 1. 26.

어제 블로그 꾸미기 연구하면서, 'Jeni's Diary' 블로그만의 이미지가 들어가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어요. 이미지 파일 만들고 전에 썼던 글에 전부 문장 이미지를 첨부했어요. 사서 고생하는 느낌이지만, 홈화면에 사진이 들어가니 한결 보기 좋아 보입니다.

타이틀도 'EBS English_(오늘의 문장)_영어공부 기록 day00' -> 'DAY00_(오늘의 문장) ;EBS English 영어공부 기록'으로 바꿨는 데,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없음'이 떠서 다시 전부 수정중입니다. 저는 통일하는 걸 참 좋아하는 데, 구글봇은 통일된 내용을 복사한 똑같은 내용이라고 착각한다고 합니다.

 

요즘 블로그 꾸미기에 재미있어서 스킨을 자주 바꿨는 데, 어제 반응형스킨인 깔끔한 'Book Club' 정했습니다. 구글 승인 받기 전에는 스킨을 바꾸면 HTML 태그가 없어져서 바꾸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바꾸고 이 내용을 알게 되어서 태그를 다시 찾아서 넣는 데, 애먹었습니다. 스킨 수정 후, 썸네일(글 목록 이미지 파일) 크기 변경하는 것을 엄청 찾아봤는 데, 리스트를 '뉴북'으로 하면 정사각형이 잘 되는 데, 북리뷰는 자꾸 이미지가 잘립니다. 전체 화면이 나온는 걸 원하신다면 꼭 '뉴북'으로 리스트를 정한 뒤, HTML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스킨중에서 'book club'이 좋았던 이유는 스킨 HTML이나 CSS 편집에 대한 블로그 글이 많아서 편집하기 수월합니다. 영어공부를 하면서 공부장으로 사용하는 블로그 관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이제 영어회화 문장을 외우러 가야겠습니다.

This is out of my league.

 

케빈's 카툰 잉글리시_day 53

A: What are you doing, Kevin? Is that your bank statement?

B: Yeah. I want to see how much I've saved.

A: Why? Do you want to buy me a present?

B: Haha. Sorry, I don't think so. I want to save enough money to move to a new 오피스텔!

A: Office tel? What's that?

B: Studio Apartment!

A: Aha! Then you need to save a lot of money. It's going to be really expensive.

B: I'm suddenly losing my confidence. I think this is out of my league.

A: Oh, don't say that. You can do it!

B: Yes! I'll put money into my savings account as soon as I get paid. I shouldn't spend so much.

A: Yes! I'll be rooting for you! To celebrate, should we go out and get something to eat?

B: Sorry Kristen, we'll have to cut down on eating out.

A: Oh, that's too much.

B: Hope you understand. Haha

 

-오피스텔 X ->Studio Apartment O

한국에서 오피스텔은 'Office'+'Hotel'를 합쳐서 만든 용어입니다. 간단한 거주시설을 갖춘 사무실같은 곳을 의미하며, 사무실과 주거의 기능을 함께한다는 뜻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에서만 쓰는 콩글리쉬로, 오피스텔은 영어로 'efficency apartment', 'studio', 'studio flat', 'studio apartment'라고 표현되니 참고 바랍니다.

 

-bank statement: 입출금 내역서

 > 통장: account ; bank account, passbook

 > 예금(통장): saving account ; saving book

 

-I want to see how much I've saved.: 나 얼마나 모았는 지(저축했는 지) 보려고~

 > How much: 얼마나 ; How much?, How much is it?: 얼마에요?

 > I have saved: 과거부터 현시점 계속 하고 있는 저축을 말함.

 > I;나는/ want to see;~보길 원한다.;~보려고 해./ (<- how much;얼마나/ I have saved;저축해왔는 지

>여기서 잠깐만! 문법

-현재완료:

-> be동사: have(has) + been

->일반동사: have[has]+p.p(과거분사)

1. 경험: 과거에서 부터 지금까지의 경험을 말할 때, '~한 적이 있다.'

ex.

I have seen the comedian befor.: 나는 그 코미디언를 전에 본 적이 있어.

I have been to Korea before.: 나는 전에 한국을 간 적이 있다.

2. 계속: 과거에 일어난 일이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는 것을 나타낼 때 쓰임.

ex.

I have known him for two years.: 난 그와 2년째 (2년전부터 지금까지) 알고 지낸다.

We have been good friend.: 우리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좋은 친구 사이야.

He has lived in seoul.:그는 서울에서 (계속 지금까지) 살아왔다.

3. 결과: 과거의 일이 원인이 되서, 그 결과가 현재에 영향을 미칠 때 쓰임.

ex.

I have lost my cell phone.: 나는 휴대폰을 (잃어버렸어./는데, 지금까지 못 찾았어)

4. 완료: 과거에 시작한 일이 현재에는 끝난 것을 나타낼 때 쓰임.

ex.

I have already had lunch.: 나 이미 점심을 먹었어.

I have already contacted my parents.: 이미 부모님께 연락했어요. 

 

-I don't think so.: 그건 아니고,

 > I;나는/ don't;~아니다./ think;생각/ so;그렇게 ->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 그럴리 없어, 글쎄 아닐걸.

 > 반대: I think so. -> 나는 그렇게 생각해, 아마 그럴걸, 나도 그래.

-I want to save enough money to move to a new 오피스텔!: 돈 모아서 새 오피스텔로 이사가려고!

 > to가 엄청 많이 들어갔네요. to뒤에 동사원형으로 붙은 건 to부정사로 사용 된거고,(->to save, to move) 'to a new 오피스텔!(새 오피스텔)'은 전치사로 쓰였네요 : )

 > I;나는/ want to save;~모으길(저축하길) 원해/ (<-enough money;충분한 돈을)/ to move;이사가기 위해/ to a new 오피스텔!;새 오피스텔로 -> 나는 새 오피스텔로 이사가기 위해 충분한 돈을 모을 거야.

 

-Then you need to save a lot of money.: 그러려면, 너 진짜 돈 많이 모아야 겠다.

 > Then: 그러면, 그리고, 그 다음에, 그러더니.

 > need to: ~해야 한다. (저번시간 부터 많이 나오네요. ๑´ڡ`๑)

 > Then;그러면/ you need to;너는~해야 해/ save a lot of money.;많은 돈을 모으다. -> 그러면, 너는 많은 돈을 모아야 해.

-It's going to be really expensive.: (오피스텔) 진짜 비싸잖아.

 >It's going to be; 그거~될 것이다./ really expensive;정말 비싼 -> '그거 정말 비싸게 될 것이다.'니깐 '정말 비쌀 거예요.'라는 말이에요. 

 

>여기서 잠깐만! 문법

-미래 시제: be going to (동사원형)= ~할 것이다. ~할 예정이다. -> 이미 정해져 있던 미래

ex. 긍정: I'm going to visit my parents next weekend.: 나는 다음 주말에 부모님댁을 방문할 것이다.

ex. 부정: I'm not going to meet him.: 나는 그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ex. 의문문: Are you going to arrive at the air port tonight?: 오늘 밤 공항에 도착할 예정이니?

-미래 시제: will (동사원형)= ~할 것이다. ~일 것이다. -> 지금 결심한 미래

 > will not=won't (부정)

ex.

I'll go with you to the shop.: 그 가게에 같이 갈 것이다. (긍정)

I'll be a pilot in the future.: 나 미래에 조종사 될 거야. (긍정)

I won't eat pizza for dinner.: 저녁으로 피자를 먹지 않을 것이다. (부정)

Will you merry me?: 나랑 결혼해 줄래(할 것이니)?(의문문)

 >궁금한게 'will you marry me?'와 'would you marry me?' 차이가 뭐죠?! will은 나랑 결혼할 거니?, would는 나랑 결혼해 주겠니? 인가요?!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ᴗ•◍)

 

-I'm suddenly losing my confidence.: 아.. 나 갑자기 자신감 없어진다.

 > lose: 잃어버리다, 지다, 잃다. - 현재분사 losing -> I'm losing(be+ing현재진행형) ~lose하고 있어.

 > confidence: 자신감

 >I'm suddenly(갑자기) losing;나는 갑자기 잃고 있어./ my confidence.;나의 자신감 -> 나는 자신감을 잃고 있어.

-This is out of my league.: 이건 내 수준 밖이야.

 > 유사: It is beyond my ability: 이건 내 능력 밖이야. /

 > league: N. (자질·능력 등의) 수준

 > I think [(that) this is out of my league]으로 that이 생략된 문장 같네요.

 > I think;나는 ~생각한다./ (<- this is;이것은 ~이다./ out;밖/ of;~의/ my league;나의 수준) -> 나는 이것이 내 수준 밖이라고 생각해.

 

-I'll put money into my savings account as soon as I get paid.: 월급 들어오는 대로 저금해야지.

 > into:~로, ~안으로, ~안에

 > as soon as: ~하자마자, ~하자 곧, 빨리

ex. as soon as possible: 가능한 빨리

 > I get paid: 월급을 받다.

 > I'll put;나는~넣을 것이다./ money;돈을/ into;~로/ my savings account;나의 (예금)통장/ [as soon as;~하자마자/ (<-I get paid.;월급을 받다)] -> 나는 [월급을 받자마자] (나의) 통장에 돈을 넣을 거야.

-I shouldn't spend so much.: 앞으로 돈 아껴쓸거야.

 > should: ~해야 한다. -> '~하는 편이 좋다, ~하는 편이 옳다'라는 뜻.

 > spend: (돈을)쓰다 ; (시간을)보내다 ; 낭비하다

 > I;나는/ should not;~하지 않아야 한다./ spend;낭비하다./ so much;많이 -> 나는 많이 (돈을)낭비하지 않을 거다.

 

-I'll be rooting for you!: 응원할게!

 > root: 응원하다, 지지하다, 격려하다 - 현재분사 rooting

 > I'll;나는~할것이다/ be rooting;응원하고 있다/ for you!;너를 위해 -> 나는 너를 위해 응원할 거야.

 

-we'll have to cut down on eating out.: 당분간 외식도 줄이자!

 > have to:~해야 한다.

 > cut down: 줄이다.

 > we;우리는/ will;~할것이다./ have to;~해야한다(강조느낌)/ cut down;줄이다./ on/ eating out;외식 -> 우리는 외식을 줄여야 한다.

 

-that's too much.: 그건 너무해.

 > too much: 과도하게 - 우리가 일상속에서 많이 사용하는 too much 투머치토커도 우리가 흔히 많이 쓰죠.

 > 'that's too much' 자체가 '너무하다.'라고 쓰이니깐 외워두면 좋아요!

 

왕초보 영어_제1334회

-일상: 야속한 집주인

A: I have to move out of my place.

B: Why all of a sudden?

A: The landlord raised the rent.

B: Uh oh, That's too bad.

 

-place: 장소, 곳, 사는 곳

 > place: 내 살고 있지만, 내 소유가 아닐경우 '사는 곳' VS house 내 소유의 집

 > 'come to my place: 내가 사는 곳 놀러와~'이라고 많이 씀 (내소유 아닐 때)

-move out=이사 나가다. <-> move in=이사 들어오다.

-out of: 안에서 밖으로 꺼내는 느낌으로 '~로 부터'로 쓴다.

-move out of (명사)=(명사)에서 이사 나가다/나오다.

ex. I moved out of my apartment.: 나 아파트에서 이사 나왔어.

 

-all of a sudden=갑자기=suddenly

 > 'all of audden'를 문장 앞에 써줘도 되는 데, 앞에 쓸때는 꼭 ','를 써줘야함.

ex. All of a sudden, she screamed(소리 지르다). / she fainted(실신하다) all of sudden

 > 카툰 잉글리시 day38에도 나온 부사이죠~

 

 

-landlord: 집주인 <-> tenant: 세입자

-raise: 올리다. <-> lower: 낮추다.

 > rise: (스스로) 오르다. -ex. sun rise.

-rent: 월세

-(과거동사)=(과거동사)했다.

ex. He lowered the rent.: 그는 월세를 낮췄다. / I'm sat down.: 나는 앉았다.

 

-That's too bad=안됐다, 안타깝다, 아쉽다.

ex. You can't come?(너 못 와?) That's too bad. / A: We broke up.(우리 헤어졌어) B: That's too bad.

-Uh oh=이런, 아이고 (가벼운 상황이거나, 친한 경우에만 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