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 작심삼일은 넘겼네요. (뿌듯) 요즘 영어공부 열심히 한다고 엄청 칭찬받는 중이에요. 하하, 누가 보면 학생인 줄 알겠어요.
윗 지방은 엊그제인가 눈이 왔다고 하는 데, 아래쪽에 사는 저는 낮에 봄이 온 줄 알 정도로 따뜻해졌어요.
요즘은 이상기온이 심한 게 온난화 때문인 거 같네요. 어제, 무한도전 재방송으로 '녹색 특집-나비효과' 봤는 데, 더 실감났어요. 안 보신 본들은 꼭 보세요~! 아이들하고 같이 봐도 좋을 것 같은 그런 교훈 있는 방송이었어요. 이런 방송 보기 전부터, 다큐에서 쓰레기나 북극에 대한 내용을 보고 항상 마음이 아팠던 지라, 남편 하고도 지구가 많이 아픈 거 같으니, 전기/수도/재활용 등 일상에서 할 수 있는 건 함께 실천하기로 했어요.
제가 실천하는 건, 물티슈/휴지/키친타월보다는 천행주, 천 걸레를 사용하고, 음식물 쓰레기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이건 저희 남편이 음식물 남기는 걸 너무 싫어해서 먹을 만큼만 그날그날 만들어 먹고, 재료도 상하기 전에 쓴답니다.
여러분은 지구를 위해 어떤 일을 실천하고 있나요?
이야기는 이쯤에서 그만하고, 오늘도 영어공부 기록하러 가 볼까요!
영어를 너무 붙잡고 하기엔 시간이 부족해서, 오늘부터는 딱 1~2시간 정해 놓고 공부하기로 한 날입니다.
(시작시간: 17:08 pm)
케빈's 카툰 잉글리시_day 48
(Dialogue 출처:EBS English 케빈's 카툰 잉글리시)
A: Kevin, congratulations on your first day of work tommorrow.
B: It's all thanks to you and your well wishes.
A: That's how I felt too. What are you looking for?
B: I can't find my 와이셔츠.
A: Y-shirt? What kind of shirt is that?
B: Oh, I found it! This is my 와이셔츠! I'm going to wear it tomorrow.
A: This is a dress shirt. It looks great. When did you buy it? (와이셔츠 X -> dress shirt O)
B: My mom bought it so I could wear it when I got a job.
A: Wow, I'm so touched. Your mom is fantastic!
B: You're right. Don't you miss your mom?
A: Sure, I miss her. And she's always asking me when l'll come back.
B: I'll make a lot of maney and invite your mom to Korea, too!
A: Kevin, that' so sweet! You have to get up early tomorrow morning, right? I'll give you a wake-up call.
B: Oh, no, no. It's okay. I can get up on my own.
A: You don't trust me, do you? Haha...
-all thanks to you and your well wishes: 모두 너 덕분이야 그리고 네가 잘 챙겨줘서 고마워.
>all thanks to you: 모두 당신 덕입니다.
>well wish: 호의
-That's how I felt too. : 나도 그렇게 생각해. (나도 그렇게 느꼈어)
(유사: That makes two of us. : 같은 생각이다, 나도 마찬가지야)
-dress shirt: (양복 안에 입는) 와이셔츠 =white shirt
-My mom bought it 'so' I could wear it when I got a job. => 여기서 'so'는 접속사로 쓰인 거 같음.
-so touched: 너무 감동받았어.(뭉클해, 감격해) ;여기서 'so'는 '너무'
-on my own: 스스로, 나 혼자
>my own: 나 자신의
day47과 이어지는 오늘 이야기네요. day47에서 늦게 일어나서 걱정했는 데, 회사에 붙은 모양이에요.
한번 당한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이번엔 Kristen이 깨워준다고 해도 괜찮다고 하는 Kevin ㅋㅋ 오늘 내용도 funny~!
▶케빈's 카툰 잉글리시_day47 보기!
왕초보 영어_제1325회
(출처:EBS English 왕초보 영어)
-쇼핑: 손이 시려(핫팩~스)
A: Do you possibly have hand warmers?
A: My hands are freezing.
B: Yes, but you have to be careful.
B: You might burn yourself.
-possibly: 혹시(가능성이 있냐는 의미)
ex. Do you possibly know this guy? / Are you possibly Mini? Can you possibly come?
-핫팩 X -> hand warmer O
> hand warmer: 손난로 > hand(손)+warmer(따뜻하게 만드는 것)
-손: hand(단수) > hands(복수) / 발: foot(단수) > feet(복수)
-freeze: 얼다. > freezing: 시렵다.('얼고 있다.'써서 현재 진행형으로 써야 함.); cold보다 임팩트 있음.
ex. My face is freezing. / My feet are freezing.
-careful 발음: 케얼풀 're'발음 잘해줘야 함.
-have to(동사원형)=(동사원형)해야만 한다.
ex. You have to come to work. / We have to walk quietly.('t'발음 거의 없게 콰이엍리) / I have to be there.(나는 거기 있어야만 한다.) >be: 있다. 이런 뜻으로도 쓰임.
-burn: 화상, 태우다.
-burn oneself: 스스로를 화상 입히다. -> 화상을 입다.
-might(동사원형)=어쩌면 (동사원형)할지도 모른다.
ex. I might forget. / She might visit our office. / Kenny might be lonely.
더 뉴 중학영어 1학년_21강
-전치사 총정리 표
> 전치사란? 명사 앞에 놓여서 시간, 장소, 방향 등을 나타내는 단어를 의미.
-전치사: 시간
~에, ~까지, ~동안, ~전에, ~후에 등으로 쓰임
> at : 정확한 시간 표현할 때
-'at noon' 정오, 'at midnight' 자정, 'at sunrise' 해 뜰 때도 쓰임.
ex. I'll study English at 12 o'clock.
> in : 시간 범위가 있을 때
-년도, 생일달 표현할 때, 아침/낮/저녁 할 때
ex. I was born in 1880. / My birthday is in May. / in the moring; in the afternoon; in the evening
> on: 특정한 날, 요일 사용할 때 '그날에, 그 일이 있었다'라는 것을 표현.
ex. I will throw a party on Christmas. / I have a final exam on Friday.
for, to, of 이런 건 너무나 많이 쓰이고, 해석, 상황에 따라 쓰임이 달라서, '아, 이렇게도 쓰이는구나'정도만 알려고 해요.
계속 파고들다 보면 헷갈리는 게 영어라, 저기 써놓은 전치사는 중학교 1학년이 꼭! 알아야 하는 정도만 적어 놓은 거라 없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 어린이백과 보셨나요? 저번에도 알려드렸다 싶히 그림도 있고 어린이들이 알기 쉽게 되어 있다 보니, 어른인 전 더더욱 이해가 잘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저학년 때로 돌아가서 본다면 어린이 백과사전이라도 어려웠겠지만, 초/중/고/대학교까지 영어를 계속 배우다 보니, 이해가 쉽게 됩니다. 단어를 많이 모르지만, 그래도 더 뉴 중학영어 강의에 나오는 예문은 다 해석 가능해서 기쁩니다. 영어공부 2시간 걸렸는 데, 중간에 저녁 먹고 다시 기록하다 보니 벌써 21:33 pm입니다.
오늘 점심은 간단하게 시리얼 먹고! 저녁은 시어머니표 양념갈비와, 배춧국, 동치미 등을 먹었어요. (먹은 것 기록 완료)
잊지 않고 공부한 나, 오늘도 칭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