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행을 가면 거의 관광 필수코스로 들리게 되는 다랭이 마을,
남해에 왠만한 펜션들이 오션뷰이지만, 아주 뻥뚫린 남해 바다를 보고 싶다면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4계절 느낌이 다른 다랭이마을에는 관광지라 그런지 식당과 카페들이 많이 있는 편이에요.
그리고 제가 학창시절일 때만 해도 다랭이마을이 교과서에 실렸던 지라, 교과서에 나온 사진을 보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아무튼~ 다랭이 마을 갈 때 들려주는 곳인 '고운동 커피' 남해 다랭이 마을 남해 핫플레이스 카페라고 생각해요.
2번 정도 가봤는 데,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있는 편이었어요.
저는 사람 많은 걸 안 좋아해서 다랭이마을 한바퀴 돌겸 사람이 거의 없을 때를 기다렸다 갔어요.
-다랭이 마을 산책하기 좋음, 단 다랭이 마을 입구에서 내려가는 길이 상당히 가파르다는 단점이... 어르신들과 애기들, 유모차를 동반한다면 비추!)
남해 다랭이 마을, 남해 고운동 커피 사진 찍기 예쁜 오션뷰 남해카페
남해 고운동 커피
-주소: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31-13
-시간: 매일 10:30~19:30
-주차장: 다랭이 마을 입구 제1주차장 혹은 제2주차장 이용(주차무료/ 단 성수기 주말에 만차일 확률 높음)
*제2주차장보다는 제1주차장이 좋을 듯.
-화장실: 남녀공용화장실.
*한 한달만에 포스팅을 하는 데, 인용문구 디자인이 추가 된걸 보니 좋습니다~😆
(그래도 아직 모바일 사진첨부는 불편..😂)
다랭이 마을 카페 고운동 커피 '실내' & '야외'
남해 고운동 커피 야외 '포토 포인트=포토존'
코로나 때문일까? 날씨가 덥지도 춥지도 않아서 인가? 작년부터 왠만하면 야외 테이블을 선호하게 되었어요.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우면 당연히 실내행이랍니다.)
*실내 사진 다 담고 싶었는 데, 맞은편에 사람이 있어서 일부분만 찍었어요.
●고운동 커피 '화장실'
왠만하면 화장실 안들리려고 노력하지만, 음료를 마시면 항상 나가기 전에 들리게 되는 거 같아요.
가게 같은 곳 가면 화장실 가기전에 제발 깨끗해라 주문걸고 가는 데, 비위가 강한편이라 어디든 휴지만 있다면 잘 적응하는 제니.ㅋㅋㅋ 🤣아무튼 여기 화장실은 깨끗 깔끔해서 좋았어요. 1인용 화장실~ 카페 실내에 있음!
고운동커피 남해카페는 실내/야외 다 예뻤어요.
실내는 깔끔한 느낌에 눈으로 바다가 보였어요. 사진은 안찍어봐서 모름.
야외는 제 취향저격ㅎㅎ 보통 커플들이 야외에서 사진 열심히 많이 찍으세요~
저희도 작년에 왔을 때보다 날씨가 맑아서 사진 열심이 찍었는 데, 손님이 다 빠지고 저희만 있을 때라 사장님께서 사진을 찍어주셨어요.😆 포즈와 위치도 정해주시는 센스.👍
남해 데이트 코스로 추천! 남해 핫플레이스 고운동 커피! 남해 다랭이마을 카페 고운동 커피!
●남해 고운동 커피 '메뉴'
남해 고운동 커피 '흑임자라떼'
우선 전에 흑임자라떼, 바닐라라떼가 시그니처 메뉴라 시켜서 마셨는 데, 흑임자라떼가 JMT이라 방문한 점이 컸어요. +작년에 갔을 때랑 야외가 아주 살짝 바뀌었고, 사진 찍으면 너무 이쁜 곳이기에 굳이 두번 방문했음.
(전에 마셨던 바닐라라떼는 그냥 잘 만드는 카페의 바닐라 라떼의 맛. 바닐라라떼 마셔본 사람은 음, 맛이 똑같군 할텐데 맛없지 않은데 그냥 일반적인 달달구리 라떼 맛. 마치 아메리카노 맛이 대부분 비슷한 것처럼)
그리고 위에 꽃 데코가 너무 예뻐서 사진 찍는 데, 마냥 뿌듯했어요.
맛은 일반적인 흑임자 라떼에 돼지바 겉에 발려있는 가루? 이름 아시는 분?!😁
그게 위에 솔솔 뿌려져 있어서 씹는 맛도 있어서 좋았어요. 흑임자죽도 좋아하는 저이기에 흑임자 라떼 너무 맛있었음.
쑥라떼 먹기 전까지 정말 최애 음료이었답니다. 밑에 샷때문인지 쓴맛이 살짝 느껴질때도 있어요.
처음부터 섞어 먹기 보다는 위에 스푼으로 좀 먹어준 다음 저어먹는 것 추천드려요. 안그럼 다 흘리고 난리 ㅎㅎ
*제니 주특기 음식/음료 흘리고 먹기 ㅋㅋㅋ🤣 남편이 특기 제가 흘렸을 때 바로 닦아주기. So sweet💜😍
고운동 커피 남해 '쑥라떼'
개인적으로 찰떡아이스크림을 완전 좋아하는 관계로 너무 맛있었어요. (찰떡아이스크림과 맛이 비슷하다고 느낌)
쑥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맛은 크림을 위해 올려서 그런지 부드럽고 달아요.
원래 여기 최애음료가 흑임자라떼이었는 데, 이번에 나온 쑥라떼로 최애음료를 바꿔버렸어요.
사실 쑥라떼라는 것을 완전 처음 접해봐서 다른 곳과 맛 비교는 불가하나, 제니부부에게는 너무 맛있는 맛.
*단맛 흑임자라떼<쑥라떼 (개인적 차이 있음/ BUT 남편이도 나와 같았음)
※맛은 지극히 개인적인 것😋
*다랭이 마을 주차장 도움말
다랭이 마을은 한 4-5번 가봤는 데, 겨울 평일에는 주차장 텅텅 비어있어서 걱정 없어요.
우선 무료라서 좋고, 제1주차장 쪽은 관광안내소, 특산물 판매하는 곳(여기도 커피 팔음), 남녀 구분 공용 화장실이 있어요. 제2주차장 쪽에도 남녀 구분 공용 화장실은 있어요~
다랭이마을 포스팅 보시면 주차장에 대해 잘 알아볼 수 있도록 지도 첨부한 거 봐 주세요~!
봄~가을까지에는 평일에 타이밍 잘 맞으면 비어있는 경우가 있고, 주말에는 거의 만차일 가능성이 높으니 시간대를 잘 맞춰가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날씨 맑을 때 기준)
-봄 유채꽃/벗꽃 개화시기인 3월 중슨에서 4월 중슨까지는 주차장이 만차이든 아니든, 잠깐 사진 찍겠다고 커브길에 정차 또는 주차하시는 분들 있는 데 진짜 위험해요.😱 *참고로 남해 해안가 도로는 엄청 꼬불꼬불함. 플러스 도로가 좁음.😕😨
사진보니 또가고 싶은 마음이...또륵...🤤 남해오션뷰카페 GOOD
남해 여행 가신다면 남해 다랭이 마을 카페인 고운동 커피에서 남해 바다와 함께 예쁜 사진 많이 찍고, 쑥라떼/흑임자라떼는 한번쯤 마셔보기 추천~!